스페인 대 독일
이번 대회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두 팀이 금요일 슈투트가르트에서 만납니다. 스페인은 유로나 월드컵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일, 즉 개최국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요?
루이스 데 라 푸엔테 감독의 팀은 16강전에서 조지아를 상대로 우려할 만한 (짧은) 이유를 들었습니다. 가장 뛰어난 약체들은 전반 18분에 경기 시작과 함께 득점을 올렸지만, 스페인은 반격하여 4-1로 승리했습니다.
그 전에는 라 로하가 한 골도 허용하지 않고 조별리그를 순항한 바 있습니다. 스페인 선수들은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부러워할 만한 시선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독일은 스위스와의 1-1 무승부에서 비틀거렸더라도 그 자체로 소수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경기 외에도 줄리안 나겔스만 감독의 팀은 헝가리와 덴마크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고, 독일이 5-1로 승리했을 때 스코틀랜드에서 대회 개막전 철거 작업을 펼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물론 골이 가득 찬 8강전을 기대하는 것은 순진한 생각일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그들이 해왔던 것처럼 스페인이 우승하는 것도 결코 당연한 일이 아닙니다.
독일은 이전에 네 번의 유로 8강 경기를 치렀으며, 각 경기마다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그 경기 중 하나는 90분 후 무승부였고, 독일은 결국 2016년에 이탈리아를 승부차기에서 이겼습니다. 하지만 어떤 식으로든 만샤프트는 준결승에 진출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1988년 이후 토너먼트 축구에서 스페인을 꺾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독일이 다시 한 번 승리할 수도 있지만 데 라 푸엔테 감독의 팀은 분명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각 국가도 유로 3회 챔피언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까요?
90분 후인 9/4에서 무승부를 뒷받침하는 것은 코프아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그럴 가능성도 높습니다. 24/5에서 정답률 시장에서 1-1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양측 간의 마지막 네 번의 맞대결 중 세 번이 끝났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독일이 9/1의 승부차기에서 승리할 수도 있습니다. 독일이 스팟 킥에 특히 능숙하다는 진부한 표현이 아니라 월드컵에서 4번, 유로에서 2번의 슛아웃을 성공시키며 마지막 6번의 슛아웃을 성공시켰습니다.
포르투갈 대 프랑스
프랑스는 상상할 수 있는 가장 프로사이저한 방식으로 유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8강에 진출했지만 아직 오픈 플레이에서 골을 넣지 못했습니다.
두 골과 한 골의 페널티킥으로 프랑스는 유로 대회에서 득점을 기록했지만, 디디에 데샹 감독의 팀이 여기까지 오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아마도 앞으로 더 매력적인 축구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20년 전, 그리스는 이 토너먼트에서 3번의 1-0 승리를 거두며 영광을 누렸습니다.
프랑스의 풍부한 재능이 지루하지만 효과적인 감독의 전술과 짜증나게 대조된다면, 적어도 레 블뢰의 계획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르투갈은 슬로베니아와의 마지막 16경기에서 분투했습니다. 많은 축구 팬들이 월요일에 열리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경기를 지켜보며 39세의 호날두가 국가대표팀의 전설만큼이나 큰 책임이 있다고 결론지었을 것입니다.
특히 승부를 결정짓는 승부차기에 앞서 호날두는 자신의 결정적인 페널티킥을 놓쳤고, 이후 눈물을 참지 못했습니다.
포워드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누가 확실히 알 수 있을까요? 하지만 팀에 '나'가 없다는 생각에 의문을 제기한 그는 주로 자신과 쇠퇴하는 능력에 대해 화가 난 것 같았습니다. 호날두에게 모든 것이 호날두 때문이 아니라고 말한 사람이 있나요?
물론 로베르토 마르티네즈 감독은 아닙니다. 포르투갈이 승부차기에서 슬로베니아를 꺾은 후(예외적인 디오고 코스타가 상대한 세 번의 스팟킥을 모두 막아냈고, 호날두가 직접 득점해 자신의 운명을 결정지은 것) 마르티네즈는 "[호날두가] 있는 그대로의 모습과 그룹을 배려해준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주장을 매우 자랑스러워한다고 생각합니다."
호날두는 아직 유로 대회에서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포르투갈은 프랑스를 상대로 많은 기회를 얻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벨기에는 16강전에서 단 3번의 슈팅만 기록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스위스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곤칼로 라모스부터 리버풀의 디오고 조타까지 포르투갈에는 재능 있는 공격 선수들이 많이 소집되어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자신의 망연자실함 속 상징적인 스타에게 굳건히 의지하며 스스로를 단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르티네즈는 더 큰 이익을 위해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개념을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을 물러나게 할 의욕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프랑스가 지난 세 경기에서 두 골을 넣고 포르투갈이 마지막 두 경기에서 빈칸을 뽑은 상황에서 이번 경기는 또 다른 저득점 경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랑스가 1-0으로 승리할까요? 정답률은 27/5로 베팅하거나 프랑스가 29/20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For More Details:토토사이트